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홈쇼핑, 명절 앞두고 소외가정에 설 음식 전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2-04 14:29 KRD2
#롯데홈쇼핑 #지역사회 공헌 #희망수라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설 명절를 앞두고 지난 3일 독거 어르신을 위한 설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경제적 상황과 건강상의 이유로 소외된 어르신들이 설날을 따뜻하고 즐겁게 맞이할 수 있도록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과 민간자원 연계봉사대인 ‘좋은 이웃들’,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직원들이 참여했다.

NSP통신-지난 3일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들이 영등포구 별관에 위치한 희망수라간에서 소외가정 300세대에 전달할 설 음식을 만들었다. (롯데홈쇼핑 제공)
지난 3일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들이 영등포구 별관에 위치한 희망수라간에서 소외가정 300세대에 전달할 설 음식을 만들었다. (롯데홈쇼핑 제공)

이들은 영등포구청 별관에 위치한 소외계층을 위한 전용 조리시설인 ‘희망수라간’에서 5시간 동안 재료 손질부터 조리, 포장까지 직접 참여해 잡채 200인분을 완성했다. 김장김치 10kg, 떡국 떡3kg, 장조림 100인분과 함께 영등포구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총 300세대에 배달했다.

G03-8236672469

​전성율 대외협력부문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상대적인 소외감을 해소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롯데홈쇼핑 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음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나눔릴레이 기부방송 ‘천사데이’를 통해 모아진 기금 6000여만원 전액을 희망수라간 건립을 지원하는 데 사용했다. 희망수라간은 매달 2~3회 관내 무의탁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