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항공, 홍천 ‘무농약 마을’서 농촌 일손 돕기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4-22 17:24 KRD7
#대한항공(003490) #홍천 #무농약 마을 #농촌 일손 돕기 #명동리
NSP통신-대한항공 임직원과 가족들이 농촌의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임직원과 가족들이 농촌의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22일 친환경 농법으로 찰벼와 고추, 옥수수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는 ‘무농약 마을’로 유명한 강원도 홍천군 남면 명동리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4년 명동리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13년째 연 2회씩 농촌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기업과 농촌 간 상생의 의미를 다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직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의료봉사단 의사·간호사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NSP통신-대한항공 임직원과 가족들이 농촌의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임직원과 가족들이 농촌의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자원봉사자들은 논밭 잡초제거와 밭에 비닐 씌우기, 채소 모종심기, 못자리체험 등 농촌의 일손을 돕는 한편,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찰과 치료약 처방 등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특히 거동이 불편해 병원 내방이 어려웠던 마을 어르신 대부분 환절기 감기로 인해 고생했으나 찾아가는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의 문진을 통해 약처방을 받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매년 마을에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온 대한항공은 이날 신축 마을회관에서 사용할 식기세척기 세트 등을 기증했다.

NSP통신-대한항공 임직원들과 명동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임직원들과 명동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한편 대한항공은 명동리에서 수확한 유기농 농산물을 사내 자선바자회 행사인 ‘하늘사랑바자회’를 통해 판매하거나 사내 봉사 단체가 이를 구입해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등 농가 수익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 대한항공은 수입 농산물로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는 우리 농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도농상생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