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시아나항공, 중국서 ‘모친수교 사랑의 물 나누기’ 행사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4-27 12:03 KRD7
#아시아나항공(020560) #중국 #모친수교 사랑의 물 나누기
NSP통신-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오른쪽 세번째)과 산시성 부녀아동공작위원회 러언찐양(任晋阳, Ren Jinyang) 판공실 주임(오른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오른쪽 세번째)과 산시성 부녀아동공작위원회 러언찐양(任晋阳, Ren Jinyang) 판공실 주임(오른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 사장 김수천)은 26일 중국 산시성(山西省)에 위치한 난고우홍커우촌(南高洪口村)에서 가뭄지역 물 나눔을 위한 ‘모친수교(母親水窖) - 사랑의 물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난고우홍커우촌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기념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과 산시성 부녀아동공작위원회 러언찐양(任晋阳) 판공실 주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모친수교는 ‘엄마의 물 저장고’라는 뜻의 한자어로, 사막이 많은 중국 서부지역의 식수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수질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이들 마을에 대형 물 저장고를 설치 및 기증하는 ‘사랑의 물 나눔’ 프로젝트다.

G03-8236672469

중국부녀발전기금회가 주관하는 이 사업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8년부터 매달 일정 금액을 기부해 왔으며, 이렇게 모아진 기부금은 현재까지 약 49만 위안(한화 약 8500만원)에 이른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0년 중국 서부의 상습 가뭄 지역인 상시성(陕西省) 위린시(榆林市)에 물 저장고를 설치해 기증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두 번째 ‘모친수교 - 사랑의 물 나누기’기증지인 난고우홍커우촌은, 최근 샘과 산속의 물이 모두 고갈돼 심각한 식수난을 겪고 있는 곳으로, 주민들 대부분이 먼 곳까지 물을 길으러 가야 하는 수고와 어려움을 감내하고 있는 마을이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마을 인근에 총 2만 4000ℓ 물 저장고 5대를 설치하고, 마을 내 가구마다 물을 공급하기 위한 길이 2500m의 수도관을 건설하는 한편, 공동 식수대를 설치해 주민들의 식수 부족 문제를 해결코자 하였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사회적 책임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아름다운 기업을 표방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아시아나항공은 한·중간 32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로 ▲중국-아름다운 교실 ▲희망공정 교육기금 지원 ▲재난지역 긴급구호 물품 지원 등 중국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