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뽀로로 통장으로 우리아이 미래를 설계해 주세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4-29 13:59 KRD7
#KB국민은행 #KB 주니어라이프 컬렉션 #뽀로로통장 #아이 재테크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눈여겨볼만한 상품 패키지가 있다. 바로 KB국민은행의 ‘KB 주니어라이프 컬렉션’이다. 2008년에 출시된 ‘KB 주니어Star통장’과 ‘KB 주니어Star적금’은 ‘KB주니어라이프통장’과 ‘KB주니어라이프적금’으로 리뉴얼하고 ‘KB주니어라이프증여예금’을 라인업에 추가해 지난해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대표적인 유소년 금융상품 패키지다.

뽀로로 캐릭터를 통장 디자인으로 활용해 어린이들의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KB 주니어라이프통장·적금’은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통장 이미지, 우대금리와 무료보험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어려서부터 스스로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데 적합한 상품이다.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은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의 미래를 든든하게 지켜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 패키지로 △꾸준한 저축습관을 키워주는 ‘KB주니어라이프통장’ △목돈마련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KB주니어라이프적금’ △종자돈 운용과 증여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KB주니어라이프증여예금’으로 구성됐다.

NSP통신-KB 주니어 Star통장·적금
KB 주니어 Star통장·적금

먼저 ‘KB주니어라이프통장’은 만 18세 미만 고객만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공과금 자동 이체, KB체크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으면 결산기 평잔 50만원까지 최고 연2.0%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스쿨뱅킹 또는 휴대폰 요금 등의 자동이체 실적, ‘KB주니어라이프체크카드’ 등 KB국민카드의 결제실적이 있거나 ‘KB주니어라이프적금’을 보유한 고객은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고 외화 환전 시에는 매매마진율의 30%도 우대받을 수 있다. 통장 잔액이 3만원 이상인 경우 고객이 지정한 날에 ‘KB주니어라이프적금’으로 자동이체하는 스윙(Sw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자의 연령이 만 20세에 도달하면 대학생 등 Youth 고객 전용 상품인 ‘KB Star*t 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KB주니어라이프적금’은 만 18세 미만 고객만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 단위로 고객이 만 20세가 되는 해까지 자동 재예치가 가능하다. 초회 10만원 이상, 2회차 이후 3만원 이상 1000원 단위로 매월 5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며, 기본이율 연1.6%에 가족사랑우대이율(연0.2%p), 주니어라이프우대이율(연0.1%p), 사랑나눔우대이율(연0.5%p) 및 자동이체우대이율(연0.1%p) 모두 적용 시 최고 연2.5%의 이율이 적용된다.

부가서비스로는 △만 0세~6세까지 소아 3대암 진단비, 화상 수술비, 24시간상해후유장애 등을 △만 7세~20세까지 24시간상해후유장애, 성폭력범죄 위로금, 화상진단비 등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자녀안심보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반영해 온라인 영어 교육 전문업체인 리틀팍스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이용 회비를 20% 할인해주는 등 푸짐하고 실속있는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KB주니어라이프증여예금’은 개인고객이면 나이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며, 목돈 예치 후 매월 일정금액을 펀드계좌 또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계좌로 이체해 운용할 수 있다. 증여 니즈가 있는 고객이 손·자녀 명의로 이 상품에 가입해 사전 증여할 경우 절세효과와 재테크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기본이율 연1.5%(월복리)에 ‘KB국민주니어라이프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추가로 연0.1%p의 우대이율을 제공할뿐 아니라 신규금액 2000만원이상 가입고객에게는 ‘증여세 신고대행 무료 서비스’ 도 추가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은 아이의 미래를 든든하게 지켜주고자 하는 고객의 마음을 반영한 상품으로 YOUTH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며 “KB국민은행은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요람에서 무덤까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