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4-29 21:39 KRD7
#군산시 #군산시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미술공감 채움 #군산대 평생교육원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함께하는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정신문화를 진흥하고 독서문화를 진작시켜 지역사회에서 도서관이 문화ㆍ교육의 거점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문학의 일상화와 생활화를 추구하며, 독서에 현장을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독서문화를 활성화시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산시립도서관은 강사비와 운영비를 지원 받아 ‘문학과 예술, 군산으로의 산책’이라는 주제로 강연 및 탐방과 모임을 진행한다.

8월부터 진행되는 길 위의 인문학은 8월 미술, 9월 문학, 10월 영화 분야로 운영될 예정으로, 신청자는 매 차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1차 프로그램은 고보연(미술공감 채움) 대표의 강연과 가족화 그리기 및 전시회, 2차 프로그램은 최영두(소설가)작가의 강연과 일제강점기 군산의 조계지역 탐방, 3차 프로그램은 문정현(군산대 평생교육원) 교수의 강연과 개복동 예술의 거리, 군산시내 영화촬영지 탐방으로 진행된다.

김홍식 군산시립도서관장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연 및 체험으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한 내적 치유와 올바른 가치관이 정립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도서진흥계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