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이테크정보, SW품질 혁신 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5-02 09:41 KRD2
#하이테크정보 #SW품질

SW품질에도 신의 한 수 있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하이테크정보는 오는 11일 서울 역삼동 아세아시멘트 대강당에서 2016 국내외 최고의 IT전문가들이 공개하는 SW품질 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SW개발자의 실수나 오류는 전사적 프로젝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말 할 것도 없이 치명적인 SW결함이 사고로 이어질 경우 기업의 존폐나 나아가 국가적 재앙으로 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러한 결함을 줄이는 SW품질에 대한 神의 한 수는 없을까. 이러한 신의 한 수를 찾기 위한 국내외 SW품질에 대한 방법론과 제품들에 대한 평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전문가들의 자리가 마련된다.

고려대 SW융합대학원의 한근희 교수는 “현대사회가 기술의 발전으로 초연결 사회로 향하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도 연결의 기반기술인 SW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면서 SW의 위기에 따른 안전성 보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우리사회에서도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장한다.

G03-8236672469

글로벌 PM전문가인 김태영씨는 연매출 1조5000억 원과 1000명의 직원이 협업을 하는 셋탑박스의 전문제조 기업인 휴맥스를 시스템엔지니어링 기반기업의 린(Lean)기반 프로젝트 거버넌스 사례로 들면서 휴맥스의 전사적 품질관리기법, 즉 프로젝트, 제품, 조직관리가 통합된 프로젝트 거버넌스의 대표적 사례로 소개한다.

SW품질 개선기법과 향상 방안에 대해 오정섭 박사는 개발자, 관리자, 사용자가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SW관리체계인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ALM)를 통한 SW품질개선방안과 적용사례를 소개하며, 김진수 mds테크놀로지 기술부장은 사용자의 피드백에 빠르게 반응하는 DevOps방법을 도입하여 낭비요소를 최소화하고 위험을 줄이되 SW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각각 제시한다.

이밖에도 사이버보안의 거버넌스체계구축을 위한 성숙도 모델소개(이민재 TQMS사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품질향상방안(배성필 한국hpe), 내장형 SW개발부문의 요구관리 혁신방안(고대인 한국ibm)등이 소개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