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당 저감화 열풍 타고 판매 호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5-03 10:15 KRD2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당 저감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야쿠르트는 코카서스 정통 발효유 ‘메치니코프’가 당 저감화 바람을 타고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하루 평균 17만개가 팔리던 판매량이 정부의 당 저감화 정책 발표 후 하루 평균 20만개가 넘게 팔리고 있다.

메치니코프는 지난해 유산균의 아버지라 불리는 ‘메치니코프 박사’ 서거 100주년을 기념해 한국야쿠르트가 야심 차게 선보인 장 건강 발효유다. 국내 최초로 메치니코프 박사가 주목한 코카서스 지방의 오리지널 유산균을 넣어 수 천 년을 이어온 코카서스 지역 발효유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NSP통신-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전 제품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전 제품 (한국야쿠르트 제공)

메치니코프는 떠먹는 제품 2종과 마시는 제품 4종으로 코카서스 정통 발효유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인’ 맛과 ‘사과’, ‘베리믹스’, ‘망고’ 등으로 출시됐다.

G03-8236672469

특히 메치니코프 전 제품은 기획 단계부터 ‘당줄이기 캠페인’을 적용해 당을 최소화했다.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의 당 함량은 90g 기준 5g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마시는 제품 4종은 당 저감화는 물론 동종 제품 최대 함량의 식이섬유 7500㎎을 넣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최근 당 저감화 바람을 타고 당 저감화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발효유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많다”며 “특히 메치니코프는 당 저감화는 물론 코카서스 지방의 정통 발효유를 재현한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가 더해져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메치니코프 출시 1주년을 맞아 마시는 제품에 한해 1주년 기념 패키지를 선이고 소비자 감사 이벤트도 펼친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이벤트 관련 소식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