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컴투스 하반기 영업이익↑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6-05-16 08:01 KRD2
#네이버 #엔씨소프트 #컴투스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상반기말부터 시작된 다양한 신규서비스들이 산업 전반적인 펀더멘털개선과 주가상승을 이끌 전망이다.

플랫폼 기업들의 검색, 쇼핑, 게임 등의 기존서비스 고도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O2O서비스들도 뚜렷한 윤곽을 드러내며 활발한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게임 업체들은 통상적으로 하반기에 주력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G03-8236672469

다양한 신규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양적인 측면에서도 풍부하다고 판단되는 만큼 실적개선 가능성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서비스들의 흥행리스크가 상존하는 만큼 실적변동성에 대한 부분은 고려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흥행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보수적인 추정을 가정하더라도 하반기 실적은 전반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황승택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컴투스 등 주요 기업들의 합산기준 매출은 하반기 9%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영업이익은 14%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면서 “물론 O2O 서비스 및 신규게임 라인업들의 흥행이 가시화될 경우 이익추정치는 대폭적으로 상향 조정될 가능성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