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다문화가족 3쌍, 백년해로 가약 맺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5-16 17:16 KRD7
#영덕군

영덕군, 영덕군 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 단체들의 전통혼례식 지원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3쌍이 지난 15일 영덕향교에서 지역민들의 축복속에 행복한 삶을 향해 첫 걸음을 내디뎠다.

영덕군(군수 이희진)과 영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순옥)가 준비하고 영덕향교 전교의 집례로 진행된 이날 전통혼례식에서는 가족, 친구, 지역 내 자원봉사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탄생한 3쌍의 부부의 행복을 축원했다.

이날 결혼식에서는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영덕문화원 풍물패의 앞놀이마당 공연과 가야금 연주는 보는 이들의 흥을 돋웠다.

G03-8236672469

축하를 위해 결혼식에 참석한 결혼이민여성 친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식이 진행되는 동안 베트남어 통역도 함께 준비됐다.

더불어 신부의 모국인 베트남과 중국의 결혼축가를 친구들이 함께 불러 식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날 혼례식에 사용된 모든 물품은 영덕향교, 영해괴시전통마을에서 지원됐으며, 가마꾼ㆍ초롱동이ㆍ수모 등도 지역의 자원봉사자로 이뤄졌다.

또 신랑․신부의 예식화장과 경주로의 1박2일 신혼여행도 지역민의 기부로 지원되는 등 새롭게 정착하는 다문화가족에게 희망과 함께 따스한 온정을 느끼게 했다.

더불어 이날 오찬을 준비한 영덕군 여성단체협의회원 30여명은 우리의 전통적 혼례 음식인 국수 및 잔치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오신 손님들을 극진히 대접하며 행복을 나눴다.

영덕군은 “글로벌시대, 늘어나는 우리지역의 다문화가정이 대한민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