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샘표 아이장학교, ‘콩 심는 날’ 행사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5-30 15:52 KRD7
#샘표식품(007540) #아이장학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는 아이장학교에서 지난 28일 ‘콩 심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60가족이 참가했다. 지난 17일~21일까지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1000여명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콩 심는 날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샘표 아이장 학교는 온 가족이 함께 장의 주 원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우리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도 배워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우리 식문화와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NSP통신-샘표가 아이장학교에서 지난 28일 콩 심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샘표 제공)
샘표가 아이장학교에서 지난 28일 '콩 심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샘표 제공)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새로 분양 받은 콩밭에서 장의 원재료가 되는 콩과 함께 콩밭을 건강하게 하는 생물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꽃의 씨앗을 심었다.

G03-8236672469

또 국내 최대 규모인 샘표 간장공장을 돌아보며 콩에서 간장까지의 제조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며진 공장 외벽과 공장 내 갤러리인 ‘샘표 스페이스’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샘표 아이장학교에서는 이번 파종식을 시작으로 허수아비 만들기, 우리맛 요리교실, 가을걷이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한편 샘표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콩이 자라 된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해보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찾아가는 어린이 된장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샘표는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이 프로그램을 통합, 개편해 ‘아이장 학교’라는 이름으로 새로이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