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크로넥스, 미니피그 사업 올해부터 본격 매출 발생

NSP통신, 김소연 기자, 2016-06-13 07:54 KRD7
#크로넥스(215570)

(서울=NSP통신) 김소연 기자 = 크로넥스(215570)는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사업을 영위하며 규제관련 업무, 환자모집, 모니터링 등 전문화된 임상시험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크로넥스는 비임상 CRO에 특화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과 제약사, 바이오기업 등에 계약 위탁 연구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주력사업과 함께 차기 주요 포트폴리오 사업으로 육성 중인 생물소재 사업의 본격화가 가시화 단계에 진입한 상황이다.

G03-8236672469

충북 청주시에 미니피그 사육시설을 운영 중에 있으며 SPF급 미니피그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향후 신규사업의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로넥스는 연구용 미니피그 사육시설을 운영 중에 있으며 미니피그 대량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의료 연구용 미니피그 국내시장 수요는 연간 6000두 이상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미니피그 공급업체는 단 2곳으로 공급처가 부족한 상황이
다. 또한 크로넥스는 미니피그 자연교배 및 대량 사육·관리 운영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 중으로 연구용 미니피그 시장의 성공적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크로넥스의 차기 사업 포트폴리오인 생물소재 사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미니피그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며 전방 제약·바이오 업체들의 신약 개발 투자 증가에 따른 연구용 미니피그 시장 성장이 진행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며 “또한 크로넥스는 차기 포트폴리오인 콜라겐 기반 생체재료 사업도 준비 중에 있어 향후 약 1000억원대 규모인 콜라겐 원료 시장 진입도 기대된다”고 전망된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소연 기자, goodjo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