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포항제철소, 6월 ‘나눔의 토요일’ 봉사 실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6-18 16:47 KRD7
#POSCO(005490) #포항제철소 #나눔토 #봉사활동

자매마을, 복지시설 등 50여 곳 방문해 사랑나눔 실천

NSP통신-전기수리재능봉사단이 청림동 기초생활수급가정을 방문해 노후 전기시설을 수리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전기수리재능봉사단이 청림동 기초생활수급가정을 방문해 노후 전기시설을 수리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는 18일 4천 5백여 명의 봉사단원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의 토요일(이하 나눔토)’을 맞아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포항 주재 포스코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이날 포항과 인근지역의 자매마을, 복지시설 등 나눔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50여 곳을 방문해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이번 6월 나눔토에는 지난 8일 창단된 포항제철소 EIC기술부 및 외주파트너사 성광 직원들로 구성된 ‘전기수리재능봉사단’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가정을 방문해 전기사고 예방 활동 및 노후조명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G03-8236672469

20여 명의 봉사단원들은 청림동 주민센터로부터 2세대를 추천받아 화장실과 거실 등 가정 내에 조명, 콘센트, 전기배선이 오래되고 낡아 누전, 감전 등의 위험이 있는 것을 모두 교체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첫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포항제철소 조종욱(52)씨는 “소득이 낮아 주거환경 개선에 여력이 없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달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기아대책, 주민센터 등 관계 기관과도 잘 협력할 것”이라고 창단 및 활동소감을 밝혔다.

NSP통신-포스코 직원 및 청소년 자녀들이 함께 지역사회에서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강철우산속으로의 6월 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포스코 직원 및 청소년 자녀들이 함께 지역사회에서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강철우산속으로'의 6월 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또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는 포스코 임직원 17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봉사활동 ‘강철우산 속으로’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5월 ‘글로벌볼런티어위크’ 기간에 포항종합사회복지관 일원에서 ‘벽화 그리기’ 등을 펼친 데 이어, 이번에는 나눔 메시지를 담은 대형 현수막을 직접 제작했다.또 터미널 인근을 지나는 시민들에게 나눔활동 동참을 독려하는 스티커와 아이스크림을 배부했다.

이 밖에도 많은 봉사단체가 나눔토에 참여한 가운데 북구 죽장면 하옥리, 기계면 봉계 2리, 남구 장기면 대진리 등 자매마을을 찾아 마을 및 인근 계곡, 하천 주변의 오물을 수거하고 노인정, 마을회관 등 마을 공공시설 청소와 환경정리를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 홀몸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등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빨래, 실내 대청소를 돕는 등 환경 개선활동을 펼쳤으며, 불편사항이나 고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봉사단은 또 종합사회복지관, 요양병원 등 복지시설과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포항 시내 곳곳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목욕과 건물 청소를 도왔으며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