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C제일은행, 대기업 신용 저금리 대출 ‘상생결제론’ 선봬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6-20 18:10 KRD7
#SC제일은행 #신용 #저금리 #대출 #상생결제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SC제일은행은 우량 구매기업의 신용으로 협력기업들의 저금리 대출이 가능한 ‘상생결제론’을 출시했다.

상생결제론은 우량 구매기업이 발행한 외상매출채권을 활용해 1·2·3·4차 협력기업에게도 우량 구매기업의 신용등급이 적용된 낮은 금리로 대출지원이 가능한 상품이다.

또한 구매기업의 외상매출채권을 기반으로 1~4차 협력기업 상호간에도 매출채권 발행이 가능해 신용도 높은 결제수단 활용이 가능하다. 상생매출채권으로 결제를 받은 협력기업들은 최대 5회까지 분할 실행이 가능해 얼마든지 운전자금 용도로 활용되는 점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상생결제론의 대상 고객은 구매기업과 협력기업으로 구분된다. 구매기업은 SC제일은행 내부 신용평가에 따른 우량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협력기업은 구매기업과 거래하는 협력기업으로 각각 SC제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상생결제론 이용약정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종실 SC제일은행 트랜젝션뱅킹부 전무는 “SC제일은행의 상생결제론은 협력기업들이 기업인터넷뱅킹 상에서 온라인으로 약정과 대출 이용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우량 구매기업의 신용도를 반영한 저금리 상품을 통해 협력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