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이수스, 360도 회전 젠북플립 ‘UX360’ 공개…라이프+비즈 충족 노트북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6-06-24 00:11 KRD7
#에이수스 #젠북플립 #UX360노트북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에이수스가 23일 프리미엄급 하이엔드 제품인 젠북(Zenbook)의 새로운 모델인 젠북 플립 ‘UX360’을 한국 시장에 내놨다.

젠북 플립 UX360은 에이수스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노트북 모델로 스타일과 트렌드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최적화된 젠북 시리즈의 최신 제품.

360도 회전이 가능한 UX360은 스탠드, 텐트, 태블릿 3가지 모드를 자유자재로 변화시켜 사용할 수 있어 업무와 여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G03-8236672469

UX360 시리즈는 6세대 인텔 스카이레이크 i5·i7을 장착한 UX360UA와 인텔 코어 M프로세서를 탑재한 UX360CA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두 모델 모두 외관은 기존 젠북의 DNA를 이어받은 프리미엄 메탈릭 디자인과 알루미늄 유니바디가 적용됐다. 특히 터치 스크린과 키보드를 모두 갖추고도 13.9mm의 두께와 1.3kg의 무게를 유지해 휴대에 부담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터치패드의 경우 민감도를 높이면서 사용에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업계 표준인 9mm보다 적은 6mm의 액츄에이터를 도입해 더욱 직관적이고 정밀한 터치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512GB SSD를 탑재해 데스크톱에 못지않은 빠른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자랑한다.

디스플레이에 있어서도 QHD+(3200×1800)에 달하는 초고해상도를 지원해 장시간 사용에 따른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화면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상하좌우 178도까지 컬러 왜곡이 없는 IPS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돼 어떤 각도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이수스는 UX360 노트북 외에도 프리미엄 모델 라인인 젠(ZEN) 시리즈의 하이엔드 일체형·올인원 PC의 신제품 ‘Z240’도 함께 공개했다.

젠 올인원 Z240은 4K UHD 해상도(3840 x 2160) 해상도, 6세대 인텔코어 I7-6700T 프로세서, DDR4 32GB, GTX960M 등 최신 기술을 모두 적용해 만든 프리미엄 일체형 PC 모델로, 디자인, 성능, 오디오와 영상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성능의 올인원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제이슨 우(Jason Wu) 에이수스 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은 강력한 IT 인프라를 갖춘 트렌드 세터 고객들이 많은 국가로서 에이수스는 한국을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여기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한국 고객들이 에이수스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빠르게 접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다각적인 제품 라인업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판희 에이수스 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에이수스가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선전해 가는 배경에는 하이엔드 제품들의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면서 “이에 따라 보급형 모델에 더해 향후 한국에서도 에이수스의 브랜드 가치는 ‘Premium’, ‘Stylish Lifestyle & Business’ 그리고 ‘ROG(Republic of Gamers)’의 세 단어로 일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팀장은 “타 지역에서 이미 입증된 에이수스의 이러한 가치를 한국에서도 모든 사용자들이 인지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단계적으로 공격적인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개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수스의 국내 첫 홍보대사로 ‘홍진영’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가수 겸 방송인인 홍진영(분)은 에이수스의 국내 첫 홍보대사로 오는 하반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