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프,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 인증…소비자 안심쇼핑↑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7-19 21:48 KRD7
#위메프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 #안심쇼핑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 인증서를 수여 받고 위해상품차단시스템을 도입했다.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가기술표준원 등 정부 검사 기관에서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품정보 사이트 코리안넷으로 전송하면 유통업체에 즉시 전달돼 판매가 자동으로 차단되는 시스템.

위메프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위메프의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을 도입을 통해 실시간으로 위해상품 구입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

G03-8236672469

위해상품은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낙농육가공품, 먹는샘물 등 식품군을 비롯해 공산품, 전기용품, 어린이용품, 화장품, 의약외품, 안전상비의약품을 포함한다.

지난해 코리안넷에 등록된 위해상품은 총 818개로 위메프 고객들은 해당 위해상품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김경환 위메프 법무정책지원본부 상무는 “최근 가습기 살균제 이슈, 공기청정기 유해물질 검출 등 위해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위해상품을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위메프는 향후 위해상품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안전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조성해나가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지난 5월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관련해 옥시레킷벤키저 전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을 시기에 옥시 제품 판매를 중단하기로 결정하는 등 고객 안전에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왔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