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마힌드라, 신흥국 100개 다국적기업 대상 투명성 조사 3위 선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7-25 09:36 KRD7
#쌍용차(003620) #마힌드라 #신흥국 #투명성 조사 #반부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쌍용차(003620)의 모기업 마힌드라 & 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 이하 M&M)가 국제 투명성 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 신흥국 상위 100대 기업 대상 투명성 평가 보고서에서 3위에 선정됐다.

이 보고서는 다국적 기업들이 반부패 조치(Anti-corruption program)를 얼마나 투명하게 제시하는가를 비롯해 기업 구조와 보유주식, 주요 금융 정보 자료 공개 등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 됐다.

마힌드라 & 마힌드라는 평균 3.4점의 다른 회사들에 비해 6.7점의 점수로 전체 투명성 지표에서 상위권을 기록했고 이러한 성적은 평소 마힌드라 그룹이 강조하는 핵심 가치인 투명성에 대한 마힌드라의 헌신과, 그간 마힌드라 그룹이 주요 금융 정보를 공시해왔던 노력을 증명해주는 결과다.

G03-8236672469

국제 투명성 기구는 독일 베를린 소재의 비영리 기관으로 부패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투명성 관련 보고서와 연구 결과 발표 등의 기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마힌드라 & 마힌드라는 앞서 저명한 금융지인 파이낸스 아시아(Finance Asia)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s)가 실시한 투자관계·기업설명활동 (Investor Relations) 부문 조사에서도 두 차례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결과는 그간 마힌드라의 투명성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인식과 전문기관의 연구결과가 일치함을 보여준다.

한편 마힌드라 그룹은 파워 모빌리티, 지역사회 번영, 도시 라이프스타일 향상, 비즈니스 효율성 제고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람들을 Rise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고 미화 178억 달러 규모의 인도 뭄바이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