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ams, MAZeT 주식 100% 인수…최첨단 광학 센싱 분야 리더십 확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7-26 17:26 KRD7
#ams #MAZeT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는 컬러 및 스펙트럼 센싱 시스템 전문 기업 MAZeT GmbH의 주식 100%를 인수하는 거래를 완료했다.

인수 가격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번 전략적 인수는 최첨단 광학 센서 분야에서 ams의 시장 지배력을 확장하고 새롭게 등장하는 광학 센싱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ams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G03-8236672469

MAZeT는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전념해 왔으며 컬러 및 스펙트럼의 최첨단 센싱 기술 및 우수한 광학 엔지니어링 기술력 분야에서 강력한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노하우를 제공한다.

MAZeT는 IC 및 필터 설계 뿐 만 아니라 비행기 내부 조명, 농업용 센서, 의학적 피부 병변 분석을 포함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 사용중인 젠컬러(JENCOLOR) 센서와 함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 부문을 포함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MAZeT는 독일 예나(Jena)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약 80명의 직원이 활동하고 있다. 예나 지역은 광학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센터로써 앞으로 ams의 성장세를 뒷받침할 강력한 기반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MAZeT GmbH의 CEO 프레드 그루너트(Fred Grunert) 박사는이번 인수에 대해 설명하면서 “MAZeT는 광학 컬러 및 스펙트럼 센서 개발 분야의 선두업체로 ams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제품과 센서 전문 기술력이 상호 보완적으로 통합되면 자동차, 산업, 의료, 스마트 조명 최종 시장을 겨냥한 선도적인 광학 센서 포트폴리오가 완성돼 더욱 강력한 리더십의 지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ams의 수석 부사장 겸 이머징 센서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는 토마스 라이너(General Manager) 제너럴 매니저는 “MAZeT의 뛰어난 광학 노하우 기술을 통해 우리는 센싱 및 조명 제어, 물리적 파라미터의 측정 또는 실제 디스플레이에 컬러를 매칭하는 것처럼 다양한 영역에서 신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을 쌓았다”면서 “ams의 경영 및 제조 역량과 함께 전세계 세일즈 네트워크는 이번 인수의 전략적인 잠재력을 증대하는 시너지 효과를 추가적으로 이루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