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박희준 교수, 목재제품 국가 신기술 지정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8-04 16:34 KRD7
#전북대학교 #박희준 교수 #국가신기술
NSP통신-전북대학교 박희준 교수
전북대학교 박희준 교수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는 박희준 교수(주거환경학과)가 개발한 ‘흡음 및 난연성 목질내장재 제조기술’이 2016년 목재제품 국가 신기술(NET·New Excellent Technology)로 지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국가 신기술 인증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육성하기 위해 기술의 우수성을 정부가 보증하는 것이다.

전북대에 따르면 박 교수의 이번 신기술은 대표적 목질재료인 합판에 여러 개의 구멍을 뚫어 기능성 수지를 바르고 균일하게 주입해, 불에 강한 난연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소리를 흡수하는 흡음성을 높일 수 있다.

G03-8236672469

또 온도나 습도의 영향을 줄이는 목재의 치수 안정성 개선에도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술은 전북대 학교기업 에코하우징과 전북 진안에 소재한 가온우드(대표 문명철)가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하고 공동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가온우드에서 제품을 생산해 시중에 공급할 예정이다.

박희준 교수는 “이번에 국가 신기술로 인정받은 흡음 및 난연성 목질내장재 제조기술은 인체에 유해한 석면함유 천장재를 대체할 새로운 건축자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시작했다”며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경우 친환경 실내 공간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