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주택도시기금 구입자금대출 인터넷 서비스 시행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8-16 10:01 KRD7
#우리은행(000030) #인터넷뱅킹 #주택도시기금 #구입자금 #대출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우리은행은 인터넷을 통해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사전신청이 가능한 ‘구입자금대출 인터넷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정부에서 국민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인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이다. 기존에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을 받기위해 서류 준비후 대출약정을 위해 최소 2~3번 이상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대출상담과 신청이 가능하고 한 번의 영업점 방문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해졌다.

‘구입자금대출 인터넷 상담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이 직접 대출자격 및 대출가능한도, 금리 등을 확인 △원하는 인근영업점을 선택 △해당 영업점에서 자동으로 고객의 대출신청 내용이 접수 △고객은 원하는 날짜에 영업점을 방문해 대출약정만 하면 된다.

G03-8236672469

특히 기금대출의 특성상 부부인 경우 배우자의 동의가 필수인데 인터넷에서 배우자 인증 및 동의까지 모두 가능해 배우자가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

박완기 주택기금부 부장은 “우리은행이 기금 구입자금대출에 있어 무방문 대출상담과 신청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더욱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바쁜 직장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주택도시기금 선두은행으로서 국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기금대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