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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홀딩스, 게임·미디어·소셜 플랫폼 진화 따른 견조한 외형 성장 유지 전망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6-08-19 07:48 KRD7
#텐센트홀딩스(0700) #게임 #소셜네트워크 #클라우드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텐센트홀딩스(0700)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YoY) 52% 증가한 356억9000위안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43억3000위안으로 전년대비(YoY) 43%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YoY 114%,QoQ 17%)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한편 2016년 상반기 매출은 676억9000위안으로 전년대비(YoY) 48% 증가, 영업이익은 277억3000위안으로 전년대비(YoY) 4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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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홀딩스의 부문별 매출을 보면 VAS(온라인게임·소셜네트워크) 매출은 전년대비(YoY) 39% 증가한 256억8000위안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매출 비중(56%)이 PC게임(44%)을 초과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며 향후 온라인 게임 사업 성장도 모바일 플랫폼 중심으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셜네트워크 부문은 콘텐츠 서비스 프리미엄 정기권 회원 증가로 견조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온라인광고 매출은 전년대비(YoY) 60% 증가한 65억3000위안을 기록했다. 성과형 광고 매출은 텐센트 뉴스, Wechat 공식계정, 모멘츠 광고 증가로 전년대비(YoY) 80% 증가한 37억위안을 기록했다.

브랜드 디스플레이 광고는 텐센트 비디오·뉴스 등의 미디어 플랫폼 기반을 바탕으로 전년대비(YoY) 41% 증가한 28억3000위안을 기록했다.

기타(결제,클라우드) 매출은 전년대비(YoY) 275% 증가한 34억8000위안을 기록했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 및 결제 관련 수수료 증가 때문이다.

중국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게임·미디어·소셜 플랫폼 진화에 따라 견조한 외형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게임은 슈퍼셀(Supercell) 인수를 통해서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게임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광고는 타겟팅툴 개선 및 새로운 광고 포맷 출시로 장기적인 성장성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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