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미래 새로운 먹거리산업 청색기술 융합산업화 추진

NSP통신, 권명오 기자, 2016-08-27 15:05 KRD7
#경북도 #청색기술

자연 생태계 원리 개발로 지속가능한 신 특화산업 육성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권명오 기자 = 경북도(도지사 김관용)는 26일 도청 회의실에서 청색기술융합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청색 융합산업 기술은 현존하는 공학기술을 개선 자연생태계에서 창조적인 기술을 새롭게 개발해 자연에서 지속가능한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미래융합 나노기술이다.

기존의 자연을 이용하고 소비하는데 중점을 둔 기술로 인해 인류가 직면하게 된 에너지 고갈, 환경오염, 물 부족, 기아 등의 문제점들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G03-8236672469

도는 청색기술융합산업을 미래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포항과 경산의 우수한 과학기술역량을 바탕으로 광역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경산지역에 청색기술융합산업 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청색기술 관련 신물질 R&D사업, 창업지원, 빅데이터 센터구축, 기업지원, 산업화단지 조성 등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경북의 주력 산업인 전기전자부품, 자동차부품, 물, 섬유, 의료 및 의료기기 등의 분야에도 차세대 청색기술융합제품 기술 개발을 지원해 청색기술 생태계 조성은 물론 산업화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장주 행정부지사는"앞으로 연구 용역을 통해 자연계의 식물, 동물, 생태계의 영감과 원리를 연구해 자연에서 지속가능한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것은 물론 새로운 세계적인 신기술을 개발해 기업체에서 필요한 신기술 이전은 물론 창업 기업도 활성화 해 나가자”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명오 기자, mykm233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