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추석 제수·선물용 농산물 안전성 2주간 특별조사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6-08-30 15:35 KRD7
#추석제수선물용품 #농산물안전성 #추석명절 #농산물품질관리원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이재욱)은 추석명절을 맞이해 생산·유통량이 급증하는 제수·선물용 농산물에 대해 잔류농약 안전성 특별조사를 2주간 실시한다.

주요 조사대상 품목은 사과, 배, 단감, 밤, 대추, 참외, 포도, 멜론 등 과실류와 도라지, 고사리, 시금치, 배추, 부추, 고구마,표고버섯 등이다.

또한 안전관리의 사각지대가 될 수 있는 전통시장, 직거래장터 등을 중심으로 판매되는 농산물에 대해서도 지자체와 협업해 안전성조사를 실시한다.

G03-8236672469

조사결과 잔류허용기준을 초과한 농산물에 대해서는 생산자를 추적하여 출하연기 또는 폐기 처분해 부적합 농산물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철저히 차단할 계획이다.

농약살포 후 명절대목을 놓치지 않으려고 출하예정일 보다 일찍 수확해 출하하게 되면 부적합으로 적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재욱 원장은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한 농산물이 생산돼 공급될 수 있도록 안전성 취약품목, 시기, 장소에 따라 맞춤형 안전관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황기대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