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멘토링기업 ‘기브텍·펄’공동사업제휴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9-01 11:32 KRD7
#NH농협은행 #멘토링기업 #기브텍 #펄 #핀테크
NSP통신-(왼쪽부터) 펄 구자상 대표,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주재승 부장, 기브텍 김승기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펄 구자상 대표,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주재승 부장, 기브텍 김승기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에서 운영 중인 NH핀테크혁신센터의 멘토링기업 ‘기브텍’과 ‘펄’이 공동사업 제휴를 추진한다.

기브텍은 NH핀테크혁신센터 멘토링기업 1호로서 지난 5월 농협 입출금API를 이용한 전자문서송금플랫폼 ‘두리안’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펄은 올해 8월 멘토링기업으로 선정돼 통장·카드 실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마이캐시맵’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두 핀테크기업은 지난 8월 31일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펄의 ‘마이캐시맵’은 통장 실거래내역을 통해 가계부를 관리하게 된다. 또 송금과 연계 시에는 기브텍의 ‘두리안’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부분에서 보완이 가능하게 된다.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기업들과 함께 NH농협은행의 금융API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며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NH핀테크혁신센터가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