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선제적인 지진대책 마련에 잰걸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9-23 18:58 KRD7
#포항시 #지진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소

이강덕 시장,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소 방문.. 지진전문가와 간담회 가져

NSP통신-이강덕 포항시장(오른쪽)이 지진에 대한 근본적인 대비와 피해 최소화를 찾기위해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센터를 방문했다 (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오른쪽)이 지진에 대한 근본적인 대비와 피해 최소화를 찾기위해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센터를 방문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최근 경주에서 잇따른 지진 발생으로 시민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지진에 대한 근본적인 대비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3일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소를 방문해 지진관련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동남권 지역의 지진발생에 대한 원인과 향후 지진 발생 시 신속 대응 방안 마련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한 전반적인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포항과 경주, 울산 등 동남권 지역의 잦은 지진발생과 관련해 근본적인 조사와 연구를 할 수 있는 전문기관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산하의 지진연구센터 유치 의사를 밝혔다.

G03-8236672469

이날 간담회는 이강덕 시장과 김성필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센터장, 한국자원연구원 지진연구센터 선임연구원인 조현무 박사와 김한샘 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가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걸 인식하고 선제적 종합대책을 마련해 지진대비에 만전을 기하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진 관련 매뉴얼 정비 및 시설물 내진 보강 확대 등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들도 지진 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을 차분하게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진 발생 시 규모별로 미치는 시설물 피해 예상 현황을 파악해 실질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