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전통시장 활성화 공로…대통령상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0-21 09:40 KRD7
#이마트(139480)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통시장 #상생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전통시장과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NSP통신

이마트는 21일 대구 EXCO에서 열리는 ‘제12회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서 민간기업 최초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마트는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전통시장 상인들에 대한 교육에서부터 판로 지원, 상생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 왔다.

이마트는 청년창업 및 가업승계 아카데미와 전통시장 우수 상품페어, PL상품개발 및 신세계그룹 채널내 판로 지원 등 3단계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오고 있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매년 청년창업 및 가업승계 아카데미를 열고 39세 이하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가업을 잇기를 원하는 청년 상인들 240여명에게 유통에 필요한 필수 노하우를 전수해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또 전통시장 우수 상품페어를 통해 해당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상품을 선정해 이마트의 자체 상품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신세계 그룹의 국내 판로를 제공해 왔다.

이외에도 전통시장 전용 디자인 비닐봉투 1750만장을 제작해 전통시장에 기증했으며, 지난 8월 당진시장, 당진어시장과 함께 국내 최초로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공존하는 상생스토어도 열었다.

이마트는 향후에도 국산의 힘, 전통시장 페어 등의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시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수완 이마트 CSR담당 상무는 “이마트는 전통시장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상생 노력을 더욱 열심히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마트는 제12회 전통시장 우수시장박람회에 상생협력관을 열고 이마트당진 상생스토어 홍보와 이마트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인 국산의 힘, 전통시장페어 등을 알릴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