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금융, 해외배당주 혼합형펀드…은행·증권 동시판매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10-25 08:58 KRD7
#KB금융(105560) #펀드 #증권 #해외배당주 #주식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금융그룹은 저금리 대안상품인 해외배당주 혼합형펀드 2종을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시판매는 저금리 지속에 따라 ‘해외배당주식+국내채권’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KB 미들 펀드 컬렉션’ 이란 브랜드를 통해 국내 혼합형펀드 판매 트렌드를 선도한 바 있다. 그 후속으로 해외 혼합형펀드를 통해 고객 자산의 해외분산을 지원하고 고객수익률을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G03-8236672469

해외 혼합형펀드는 주식형 대비 위험이 낮고 사계절 투자테마인 배당주에 투자하기 때문에 배당수익과 국내 우량채권 투자를 통한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외 혼합형펀드 2종 중 ‘KB통중국고배당40펀드’는 이머징 지역 중 성장성, 변동성 등을 고려해 중국, 홍콩 등 범중국 지역 고배당주식에 40%이하의 자산을 투자하는 펀드이다.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40펀드’는 미국, 유럽, 아시아지역 등 선진국 배당성장주에 40%이하의 자산을 투자하는 상품이다.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과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펀드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5일부터 약 8주간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은행 증권 간 협업을 통해 기업 신용연계 DLS펀드 등 구조화 사모펀드, 스위스계 PB은행과 제휴를 통한 KB롬바드오디에 해외펀드 3종 등 협업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