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트와이스 ‘TT’, 국내 넘어 세계 음악 차트 장악 “이목집중”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6-10-26 11:28 KRD7
#트와이스 #TT #빌보드 #아이튠즈 #티티
NSP통신-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신곡 ‘TT’(티티)로 컴백한 걸그룹 트와이스가 글로벌한 인기가도에 들어섰다.

지난 24일 미국 빌보드는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트와이스코스터 : 레인1) 타이틀 곡 'TT' 발표 소식을 전하며 밝은 웃음과 중독성 있는 음악을 트와이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으며 새 앨범에 대해 기존 히트곡에 이은 새로운 활약이 기대된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재했다.

또 'TT' 뮤직비디오에 대해서 할로윈 콘셉트와 다양한 코스튬 그리고 우는 이모티콘을 그대로 안무에 구현한 점을 키 포인트로 꼽으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G03-8236672469

트와이스의 새 앨범과 타이틀 곡은 빌보드의 컴백 조명 이후인 이날 오후 인기 급상승해 세계 각 지역 아이튠즈 앨범 과 곡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는 대만 홍콩 브루나이 싱가폴 태국 마카오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9곳에서, 종합 앨범 곡 차트에서는 홍콩 싱가폴 태국 대만 등 4곳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또 팝 앨범 차트에서는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곳과 팝 앨범 곡 차트는 홍콩 싱가폴 대만 태국 등 4곳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한 K-POP(케이팝) 앨범 차트에서도 미국 태국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마카오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베트남 등 10곳 1위, K-POP 곡 차트 역시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곳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가 6개월 만에 발매한 새 앨범 'TWICEcoaster : LANE1'에는 타이틀 곡 ‘TT’ 외 '1 TO 10'(원투텐) 'PONYTAIL'(포니테일) 'JELLY JELLY'(젤리젤리) 'PIT A PAT'(핏어팻) 'NEXT PAGE'(넥스트 페이지) 'ONE IN A MILLION'(원 인 어 밀리언) 등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신곡 'TT'는 '우아하게'와 'CHEER UP'(치어업)을 함께 작업한 블랙아이드필승의 곡으로 사랑에 처음 빠진 소녀들의 어쩔 줄 모르는 마음을 담았다. 트와이스 특유의 킬링 파트와 안무가 인상적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곡은 발표 당일 음원차트 실시간 음원 1위 석권은 물론 25일 K-POP 아이돌 최단 기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돌파 기록을 세우는 등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늘(26일)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 출연,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트와이스코스터 : 레인1)의 타이틀 곡 ‘TT'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