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 코엑스몰 최종 계약…‘스타필드’ 간판 달고 복합쇼핑몰 사업 박차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0-28 16:43 KRD7
#신세계(004170) #신세계프라퍼티 #코엑스몰 #임차운영 #스타필드 코엑스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그룹은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및 칼트몰 임차운영사업자 선정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SP통신

지난 7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날 3개월간의 실사 끝에 한국무역협회와 최종계약을 체결했다.

쇼핑몰 명칭도 기존 코엑스몰에서 ‘스타필드 코엑스몰’로 바꾸기로 했다. 스타필드 하남에 이은 두 번째 복합쇼핑몰 점포로 신세계그룹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쇼핑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임대료 계약금액은 연간 600억으로 책정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실제 코엑스몰과 칼트몰의 임대수입을 검토한 결과 올해 예상 임대수입은 약 660억원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G03-8236672469

임대면적 5만9103㎡(1만7878평), 327개 매장에 대해 계약 체결일로부터 10년동안 마스터리스 방식으로 임대·운영하는 사업으로 추후 협의를 통해 10년 재계약이 가능하다.

신세계는 코엑스몰 내 센트럴플라자에 오픈라이브러리를 조성해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다양한 명소화 계획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내년 그랜드 오픈 시점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 진행하고 공실 부분에 다양한 전문점을 유치한다. 이와함께 기존 코엑스몰 회원들의 포인트를 신세계 포인트로 승계 전환해 회원들의 활동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계약으로 기존 교외형 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과 더불어 서울 강남권 중심에 도심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시너지를 활용, 그룹의 신성장동력인 복합쇼핑몰 사업을 더 공고히 한다는 각오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부사장은 “11월 중순부터 코엑스몰 운영에 본격 나설 계획이며, 우선 기존 임차인들의 계약 승계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스타필드 코엑스몰’ 활성화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와 신세계프라퍼티의 부동산 개발·운영·관리 능력을 더해 국내 최고의 도심형 복합쇼핑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