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킨텍스, ‘2016 인사이드 핀테크 개최’ 화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11-14 17:39 KRD7
#킨텍스 #인사이드 핀테크 #외환송금 #P2P대출 #재테크

외환송금·P2P대출·지급결제 등 핀테크·재테크 기업 한 자리

NSP통신- (킨텍스)
(킨텍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내에서 글로벌 핀테크, 재테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되어 화제다.

오는 12월 8일부터 9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대표 임창열) 2전시장 6홀에서는 ‘금융에 혁신을 더하다 (Powering Innovation in Finance)’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 (이하, ‘인사이드 핀테크’)가 개최된다.

전 세계적으로 저 성장 기조, 초 저금리 시대가 계속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 맞물려 외환 송금, 지급 결제, P2P대출, 비대면 인증 등 기존 금융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핀테크 기술이 연일 소개되고 있으며 업계 관계자 간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영국의 브렉시트(Brexit)를 계기로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주요 국가들이 금융 허브 주도권 쟁탈전에 뛰어 들었으며 한국 역시 핀테크, 3D프린팅 등 신(新) 성장동력에서 침체된 경기를 부양코자 노력 중이다.

초 저금리 시대에 대처하는 일반인들의 인식 역시 많이 달라졌다.

기존 제1, 2금융권에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일반인들은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P2P대출, 저렴하고 신속한 외환 송금 서비스, 비트코인 등 가상 화폐 등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실제로 이들은 금융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빠르게 사로잡고 있다.

올해 인사이드 핀테크 전시회는 크게 전시회, 컨퍼런스로 구성 된다.

현재까지 확정된 참가업체는 글로벌 외환 송금기업 LC 컴퍼니(다이아몬드), 블루팬(실버), IBK기업은행(골드), 아이슬란드 소재의 제네시스 마이닝(실버) 등이 있으며, 국내외 유망 핀테크 및 재테크 기업 약 40개사가 참가할 것으로 전망 된다.

국내외 주요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활보 역시 주목할 만하다.

호주의 문서관리 서비스 기업 이지독스(Ezidox), 지급결제 대표기업인 페이게이트(Paygate),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 등 다양한 핀테크 분야의 참가업체가 출사표를 던졌다.

이 뿐 아니라, 대출형 크라우드펀딩 기업 미드레이트, 헬스 케어와 핀테크를 연계한 모바일 저축 플랫폼을 제작한 크리에이터즈,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P2P투자 플랫폼(머니큐)의 인에이블 코리아 등 스타트업들의 행보 역시 계속되고 있다.

특히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활용해 송금 수수료를 대폭 낮추고, 평균 10분 이내 국제 송금이 가능토록 한 LC컴퍼니의 활약이 독보적이다.

비트히어(BITHERE) 서비스로 알려진 LC컴퍼니의 주 무대는 중국으로, 중국과 한국을 오가는 사업가, 유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다른 외환송금 기업 블루팬의 주 무대는 중국, 필리핀 그리고 일본이다. 각 국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지난 9월 누적 송금액 36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초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일반인들에게 핀테크, 재테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았다.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 뿐 아니라 재(財)테크에 관심 있을 경우, 인사이드 핀테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전시 참관티켓(Expo Pass)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스타트업 부스 패키지 및 국제 컨퍼런스 등록 문의는 한국 사무국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