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화재없는 장터, 사고없는 시장’만들기 올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2-02 15:57 KRD7
#경상북도 #전통시장화재 #서문시장

경북도, 전통시장 화재안전 관리대책 긴급회의 개최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내 22개 시‧군 전통시장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30일 대구 서문시장 화재발생에 따른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안전 관리대책’긴급회의를 가졌다.

이날 긴급회의에서는 전통시장 안전관리 실효성 제고방안, 상인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도와 시․군의 역할 분담, 상호협력을 통한 협조체제 구축방안 등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경북도는 오는 6일부터 16일까지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중심으로 특별점검반을 별도로 편성해 전통시장 화재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G03-8236672469

그간 경북도는 전통시장 화재안전 관리를 위해 올해 전국 최초로 개별점포 대상의 화재안전시설 개․보수비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8일부터 동절기 화재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중소기업청에서 2017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전통시장 화재공제 상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전통시장 화재공제 상품’은 보험가입이 어려운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공제상품개발 사업비를 국가예산으로 지원하고, 영업이익을 제외하고 순수보험료만 적용된 저렴한 화재보험 상품으로 내년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는 시설개선에 앞서 상인들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과 소화기 등 장비조작 교육을 병행해 즉각적인 화재 대응능력 제고하고, 전통시장 상인회를 대상으로 정기적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은 “한 발 앞서 준비하고 살피지 못했던 부분까지 세심히 챙겨 화재로부터 상인들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없는 장터, 사고없는 시장’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