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인터넷 통장재발행 서비스 신설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12-05 14:37 KRD7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인감증명서 #위임장 #발급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국민은행은 오는 6일 인터넷뱅킹으로 통장재발행 및 예금잔액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고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절차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또한 신청인의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지정해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없이 대리수령도 가능해졌다.

이번 서비스는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등 복잡한 서류 없이 대리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직장인, 해외거주고객, 장애인 등 직접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할 전망이다.

G03-8236672469

특히 해외거주고객은 위임장 작성을 위해 원거리에 있는 영사관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됐다.

신청방법은 인터넷뱅킹 접속 후 원하는 업무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와 ARS추가 본인인증의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가능하다. 대리인 지정을 위해서는 영업점에 내점 할 대리인의 생년월일과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정착되면 업무신청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고객편의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