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바른손이앤에이 자회사 EVR, 25억 투자금 확보 '프로젝트M 개발 주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6-12-05 17:36 KRD7
#바른손이앤에이(035620) #EVR #알토스벤처스 #케이큐브벤처스

AI를 탑재한 VR 플랫폼 게임 ‘프로젝트M’의 게임성과 개발사인 EVR의 성공 가능성 인정받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바른손이앤에이의 자회사인 EVR STUDIO(이하 EVR)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알토스벤처스, 국내 대표 투자기업인 케이큐브벤처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EVR은 자금 유치 계약에 따라 25억의 투자금을 확보하고 ‘프로젝트M’에 대한 안정적인 자금운용을 바탕으로 더욱 게임 개발에 주력할 수 있게 됐다.

알토스벤처스와 케이큐브벤처스는 최근 VR 분야에서 게임성, 완성도 높은 VR 플랫폼 게임 ‘프로젝트M’을 공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EVR의 성공 가능성을 인정하고 이번 투자 계약을 결정했다.

이번에 EVR에 투자를 결정한 알토스벤처스는 국내에서 쿠팡, 배달의 민족, 직방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케이큐브벤처스는 카카오의 투자 전문 계열사로 모바일, 기술기반, 게임 영역의 초기 기업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사는 넵튠, 두나무, 시프트업 등이 있다.

G03-8236672469

EVR은 바른손이앤에이의 윤용기 대표가 VR분야에서 선도적인 글로벌 콘텐츠 기업을 지향해, 바른손이앤에이의 게임 개발 노하우와 FXGear의 컴퓨터 그래픽 및 영상 기술력의 시너지를 위하여 양사가 투자하여 설립했다.

현재 EVR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M’은 강력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VR 플랫폼 게임으로, AI(인공지능)가 탑재되어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대화나 사건을 통해 교감하고 그 과정에서 연애도 할 수 있는 방식이다.

‘프로젝트M’은 에픽게임스의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고, 국내 기업 가우디오디오랩의 VR오디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EVR 관계자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의 알토스벤처스와 국내 대표 투자기업인 케이큐브벤처스와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프로젝트M 개발에 더욱 주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기쁘고, 앞으로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해서 보다 완성도 높은 VR 플랫폼 게임 프로젝트M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