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현미,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위원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12-28 16:31 KRD7
#김현미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위원상

270개 시민단체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NSP통신-김현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좌)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6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된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김현미 의원)
김현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좌)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6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된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김현미 의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현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고양시정)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16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로써 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납세자연맹 입법부문 납세자권익상 등 20대 국회 주요의정활동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 의원은 “국민들의 불신이 커지는 상황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정감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국정감사를 통해 지적한 부분들이 실제 국민 삶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3선 중진다운 노련함과 원숙함으로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사태 의혹이 시작된 미르·K스포츠재단 비리를 밝혀내는데 앞장섰고, 우리나라 경제가 맞닥뜨린 위기에 대한 근본 원인과 문제점을 철저히 검증하고 분석해 국정감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단 평가다.

한편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전국 270개 분야별 전문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18년 전통의 단체로 1000명 이상의 현장 모니터단 의견과 정책질의 전문성, 정책대안 실효성, 정책자료집 충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