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황희, 제물포터널 환기구설치 철회 서울시결정 환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05 17:27 KRD7
#황희 #제물포터널 #환기구 #제2경인고속도로 #신월동
NSP통신-국회의원 황희
국회의원 황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제2경인고속도로 구간 중 그 동안 논란이 돼 왔던 신월동, 목동, 양평동, 여의도동 등 4곳에 설치키로 돼있던 제물포터널 환기구 설치가 백지화 됐다.

황희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서울 양천갑)은 “서울시는 제물포터널 환기구 설치를 백지화하고 ‘바이패스’방식을 도입하기로 잠정 결정했다”며 “바이패스 방식은 기존에 지상으로 배출하려던 배기가스를 터널 내부에서 정화하는 방식이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서울시는 기존 계획에 따라 설치된 환기구는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탈출구나 배연구로 활용하고, 평상시에는 외부와 차단되도록 덮여있는 상태로 관리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황 의원은 “환기구 설치 주변이 목동아파트 등 주거지와 학교가 인접해 있어 주민들의 반대가 많았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환기구 설치를 철회해 준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 관계자분들의 결정을 환영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바이패스’ 방식이 최종 결정되기까지는 몇 단계 과정이 더 남아있다”며 “사업이 마무리 될 때가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점검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 등의 자문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의 검증을 거친 후, 한강유역환경청의 변경 협의를 받아 바이패스 방식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