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법률동향, 의안접수 도시농업의 육성 등 개정안 등 23건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01-09 16:44 KRD7
#법률안동향 #의안접수 #도시농업육성 #일부개정법률안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우윤근)는 지난 6일 정용기의원이 대표발의한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이재정의원이 대표발의한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총 23건의 의안이 접수됐고 밝혔다.

접수된 법률안의 주요내용에 따르면 정용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매년 4월 11일을 도시농업의 날로 정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도시농업의 날의 취지에 맞는 행사,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도록 했다.

이재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대통령기록관리전문위원회의 명칭을 대통령기록관리위원회로 변경하고 대통령 소속으로 하며 대통령지정기록물 지정 대상에서 정무직공무원 등의 인사에 관한 기록물을 제외하고 전자문서인 대통령지정기록물은 대통령령이 정하는 형태로 별도 관리하도록 했다.

G03-8236672469

향후 접수된 의안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원회 등 소관 위원회에 회부돼 심사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