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치과, 상봉동 저소득층 자녀 무료 충치치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12 10:22 KRD7
#유디치과 #상봉점 #저소득층 자녀 #무료 #충치치료
NSP통신-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박 군이 구강검진 및 진료를 받고 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박 군이 구강검진 및 진료를 받고 있다.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상봉점은 지난 11일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신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형모) 추천을 통해 선정된 다자녀 가정 아동 박 모군(9세)을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충치치료를 실시했다.

신내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층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는 기관으로 유디치과 상봉점과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추천했다.

유디치과 상봉점은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박 군의 치아 상태를 확인 한 결과, 앞니가 부러지고 유치 충치가 심각한 상태로 신경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G03-8236672469

박 군은 당일 신경치료를 시행했으며 앞으로 3~4회의 추가 내원을 통해 신경치료를 마친 후 보철 치료를 진행할 계획이며 유디치과 상봉점은 박 군에게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고 보호자지침서를 제공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지역 나눔 실천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만 7세~16세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 월 1인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실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