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중·소마트 대상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추진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1-16 09:36 KRD7
#NH농협은행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신용카드 #체크카드
NSP통신-(좌측부터)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전수은 팀장, 투게더스 HR센터 홍사일 이사, 파트너사 베스트티엔씨 김용구 전무이사
(좌측부터)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전수은 팀장, 투게더스 HR센터 홍사일 이사, 파트너사 베스트티엔씨 김용구 전무이사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은 중·소마트(1000평 이하 소매 유통점)를 대상으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제공을 공동 추진한다.

지난 13일 농협은행은 ‘투게더스’및 ‘투게더POS’ 파트너사 대표 ‘베스트티앤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투게더POS’는 투게더스가 개발한 유통매장용 결제시스템으로 전국 3400여 개의 중·소마트가 이용하고 있다. 거래금액이 연 6조원 이상 되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POS 솔루션이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으로 투게더스는 투게더POS에서 현금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투게더POS의 설치 및 유지보수 업무를 지원하는 전국 40여개 파트너사들은 관할 중·소마트에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소프트웨어 설치를 지원한다.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모든 IC카드(현금카드 겸용 신용·체크카드 포함)를 직불결제수단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현금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은 기존 1.5%~2.3%대의 카드수수료를 1.0% 이하로 낮출 수 있고 이용고객은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지만 결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아직 가맹점과 고객들의 이용이 미미한 상황이다.

이에 농협은행은 5만원 이하 소액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는 ‘無PIN’ 기능과 지난해 농협은행이 출시한 ‘NH앱캐시’를 이용해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바코드 결제 기능을 ‘투게더POS’에 적용시킬 계획이다.

‘NH앱캐시’는 농협은행이 카드사의 ‘앱카드’를 벤치마킹한 금융 앱 서비스다.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된다. 즉 스마트폰만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 및 인터넷·모바일 쇼핑몰에서 현금카드 간편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은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면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