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건복지부·농협중앙회, 저출산 극복위해 업무협약

NSP통신, 김소연 기자, 2017-02-02 17:42 KRD7
#보건복지부 #농협중앙회 #저출산극복

(서울=NSP통신) 김소연 기자 = 보건복지부와 농협중앙회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2일 농협중앙회 본관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중앙회는 결혼‧출산을 지원하기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정책 확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농협중앙회의 저출산 극복 노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인구교육 및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참여의 저변이 확대되고 결혼‧출산친화적 금융상품 활성화와 함께 다소 보수적인 금융계에서도 일‧가정 양립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은 “지난 10년간 저출산 대응이 국가책임 보육의 실현이었다면 향후 10년은 일‧가정 양립 일상화를 위한 시기”라고 언급하면서 국내 대표 금융기관인 농협의 선도적 노력이 기업문화‧근로관행 변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 장관은 “농협중앙회의 결혼‧출산친화적 금융상품이 금융권 전반의 큰 흐름으로 나타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소연 기자, goodjo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