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암군, 신성장동력 확보 위해 총력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2-13 22:50 KRD7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암군이 민선 6기 후반기 신발전 전략산업중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드론․경비행항공산업, 자동차튜닝산업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드론분야에서는 호남권 최초로 영암에 국토교통부에서 인가 해주는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조종사양성전문교육원 유치를 위해 에어콤에서 국토교통부에서 요구하는 제반 조건을 갖추고 지난 6일 국토교통부에 드론전문교육원 인가를 신청했다.

민원처리기간을 감안 할 때 빠르면 3월 중에 승인이 날 것으로 보여 충청이남 드론조종사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생의 편리를 도모 할 수 있고 전남 드론전략산업의 조종사 저변 확대와 농기계로 등록된 방제용 드론의 보급률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드론산업의 방향과 유치 가능한 드론 시설의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드론파크 조성 기본계획’ 용역도 작년 12월말 발주해 4월중 완료 될 예정이어서 영암군은 최종 용역 결과물을 바탕으로 드론산업 활성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영암군이 최종적으로 스카이관광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비행 항공산업은 경북 구미에 소재한 경운대학교에서 85억원을 투자해 경비행기 이착륙장 개설과 영암읍 동무지구 택지에 강의동 및 기숙사 건립의 투자계획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오는 6월 중에 이착륙장 개설 및 시험비행이 끝나면 기숙사 및 강의동도 착공하게 될 것으로 보여 영암군은 국토교통부 인가 드론조종사 자격과 경비행기 조종사 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을 갖게 된다.

이와 함께 영암군은 이착륙장 이용이 필수적인 경비행기 제조기업과 관련 정비업체도 유치해 항공산업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자동차 튜닝산업분야는 국내 8조원 시장으로 확대될 튜닝산업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작년 11월 21일 착공식을 갖은 수제차 제조기업인 모헤닉게라지스의 공장이 6월 준공 목표로 1만4300㎡부지에 연면적 4800㎡ 규모의 공장건립을 위해 부지내 폐건물 철거와 부지정비 등이 한창이다.

모헤닉게라지스社에 의하면 연간 200대의 수제차 생산을 할 계획이고 모헤닉파워팩토리에서 생산할 메탄올연료전지 하이브리드시스템 개발과 모헤닉모터스에서 금년 4월중 전기차시제품 제작 발표회 개최와 금년말 전기차 시제품 제작완료를 목표로 전기차생산계획을 진행중에 있다.

이에 영암군은 전라남도와 자동차부품연구원과 함께 자동차튜닝밸리 조성 예정지인 삼호읍 삼포지구 기업도시 구역 내에 입주할 자동차튜닝부품 제조기업 유치에 매진하고 있어 현재 용도미지정된 해당부지가 준공장용지로 변경 시 튜닝부품제조기업 유치에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암군이 속도를 내고 있는 드론․경비행항공산업․자동차튜닝산업은 향후 영암군의 안정적인 고용창출과 전남 서남권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