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위원 위촉식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2-15 10:25 KRD7
#대구시 #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대구광역시
NSP통신-사진=대구시 제공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오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2017'행사의 운영을 책임질 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오후 4시 노보텔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미래형 자동차(자율주행차,전기차,커텍티드카,튜닝카)의 세계적인 기술개발 동향 및 발전모습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2017(이하 엑스포)'은 미래형 자동차 선도도시 대구 조성을 위해 대구시가 야심차게 기획한 국제적 규모의 박람회로서 포럼과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G03-8236672469

대구시는 기존의 모터쇼 등 자동차전시회와 차별화해 미래자동차분야를 총괄하는 전문박람회로서 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획부터 세부프로그램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도움을 줄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날 위촉장 전달과 함께 엑스포 추진방향 공유를 위한 회의(Kick-Off)도 개최한다.

엑스포 위원회는 3명의 공동조직위원장 체제로 운영되며, 산하에 기획자문단 및 조직위원회, 3개의 분과위원회로 구성된다. 포럼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전시회는 엑스코에 각각 사무국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조직위원장은 현대자동차 사장을 역임한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이충구 회장과 지역 대표 기업인 에스엘 이충곤 회장,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공동으로 맡고, 완성차 기업을 포함한 산업계, 학계 및 자동차 전문기관 등에 속한 국내 전문가들이 위원회에 대거 참여한다.

대구시는 이번 위촉식에 이어 포럼에 참여할 국내외 전문가 섭외, 전시회 참여 기업 모집, 국내외 홍보활동 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미래자동차 선도도시를 지향하는 우리 대구가 대한민국을 대표할 미래자동차 전문박람회를 개최해 국내‧외에 미래자동차산업과 관련한 지역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