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향대 부천병원, 국내최초 해외환자 대상 재충전식 뇌심부자극술 성공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2-22 13:41 KRD7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 부천병원 #부천시 #파킨슨병 #뇌심부자극술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정문영 교수팀이 국내 최초로 해외환자에게 ‘재충전식 뇌심부자극술’을 성공시켰다.

뇌심부자극술은 뇌에 전극을 삽입하고 전기 자극을 줘 비정상적으로 활동하는 뇌신경세포의 기능을 조절하는 수술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 10일 파킨슨병으로 보행 장애를 겪던 러시아 환자 ‘마카노브 유리(69)’에게 국내 최초로 ‘재충전식 뇌심부자극술’을 시행해 성공했다. 환자는 수술 뒤 일주일 만에 뛰어다닐 정도로 놀라운 호전 상태를 보여 18일 퇴원했다.

G03-8236672469

그동안 국내에서 시행됐던 뇌심부자극술은 재충전이 불가능한 형태의 기기를 이용했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로 인해 3~5년 마다 반복적으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사용한 재충전식 뇌심부자극기는 배터리 수명이 10년 이상 지속되어 배터리 교체로 인한 잦은 수술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문영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파킨슨병 환자에게 국내 최초로 시행한 재충전식 뇌심부자극술은 오랫동안 뇌심부자극기를 몸에 지니고 살아가야 할 젊은 환자들의 병원 의존성을 크게 낮추는 장점이 있으며 이번 환자처럼 해외에서 자주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환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발이 땅에서 떨어지지 않아 걸음을 제대로 옮기지 못하는 ‘동결보행’ 증상이 수술 후에는 환자가 뛰어다닐 정도로 호전이 뚜렷해 학술적으로도 연구 가치가 크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