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지식재산센터,‘울릉 섬마을 디자인 활성화 프로젝트’추진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2-22 18:24 KRD7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

‘중소기업 IP경영지원단’ 울릉도 기업 맞춤형 컨설팅

NSP통신-울릉도 명이국수 개발사례
울릉도 명이국수 개발사례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오는 3월에 울릉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밀착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통한 ‘울릉 섬마을 디자인 활성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울릉 섬마을 디자인 활성화 프로젝트’는 경북지식재산센터에서 추진중인 ‘중소기업 IP경영지원단’의 일환으로, 전문컨설턴트가 기업 현장에 방문해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확인 후 스마트 IP 케어로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업이 필요한 사업 등을 제공한다.

세부사업으로는 브랜드 개발, 디자인 개발, 시뮬레이션 제작, 홍보물 제작 등이 있으며 기업당 2건까지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지원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이며, 세부사업 결과물은 국내·외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밀착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통해 시장현황과 주요 소비자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에 적합한 마케팅 계획부분을 더욱 강화하고, 디자인개발 방향을 제시함과 아울러 지속적인 밀착 컨설팅을 통해서 판로를 개척하고 시장을 확보하여 기업을 성장시킬 예정이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울릉도와 관련한 기업에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홍보를 통하여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조성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경북지식재산센터는 2015년 울릉명이국수의 디자인개발을 지원한 사례가 있다.

사업공고 기간은 현재 연중 수시 접수중으로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경북 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