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시, 인사 혁신 나서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7-02-23 16:44 KRD7
#광주시

각 부서 의견 수렴해 초안 작성해 인사혁신TF 검토 거쳐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광주광역시가 공정한 인사 혁신방안 마련에 나섰다.

광주시는 다수의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혁신안 수립 및 시행을 목표로 지난 2개월 동안 각 부서 등의 의견을 수렴해 혁신안 초안을 마련한데 이어, 직렬별·노조 대표 등이 참여한 '인사혁신TF팀'의 검토과정을 거쳤다.

광주시가 마련한 인사혁신 초안은 ▲경력에 따른 단계별 보직경로시스템 운영 ▲다수의 직원이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국 서무과 등 선호부서 근무기간 일몰제 실시 ▲한 부서 장기 재직근무자 순환전보 의무화 ▲실․국내 전보제한기간 확대 ▲조직․인사팀 기술직렬 직원 배치 ▲특별승진․발탁승진 및 특별승급제도에 대한 검증시스템 강화 ▲음주운전, 금품수수 등 주요 비위행위 징계자에 대한 인사패널티를 적용한다는 내용이다.

G03-8236672469

광주시는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토대로 인사혁신안 초안을 수정·보완해 최종안을 확정하고 오는 하반기 정기인사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24일 시청 무등홀에서 직원들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토론회는 인사혁신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인사와 관련한 질의․응답,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인사에 관심 있는 직원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