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상의 회장단, ‘윤리강령·6개 세부지침’ 발표…“법보다 높은 수준 규범 실천” 다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2-24 11:00 KRD7
#대한상의 #회장단 #윤리강령 #박용만 #조성제
NSP통신-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대한상의 회장단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대한상의 회장단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가 24일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회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경제계가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법보다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할 것을 결의했다.

이 자리에는 박용만 회장을 비롯해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 진영환 대구상의 회장,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노영수 청주상의 회장, 한형기 충남북부상의 회장, 김호남 목포상의 회장, 윤광수 포항상의 회장, 최충경 창원상의 회장, 김대형 제주상의 회장 등 대한상의 회장단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회장단은 “성숙한 선진사회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상공인 스스로 법보다 높은 수준의 규범을 실천해야 한다”며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해 기업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경제 활성화에 앞장 서 나가자”고 결의했다.

NSP통신-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대한상의 회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대한상의 회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한편 대한상의는 윤리강령은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회원에 대한 윤리 ▲임직원의 기본윤리 ▲임직원에 대한 윤리 등 대상별 행동기준 아래 ▲정직‧투명한 업무수행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 등 6개 세부지침으로 구성돼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