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특징주 및 이슈

CJ E&M, CJ CGV,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 양호한 수준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7-03-13 07:13 KRD7
#CJ E&M #CJ CGV #엔씨소프트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엔씨소프트는 중국 시장관련 실적비중이 적은 만큼 국내 정치상황 안정이 수급개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1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도 양호한 수준이고 2분기 중"리니지M"의 런칭도 딜레이 없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니지M"의 흥행여부에 대한 시장의 컨센서스가 주가를 좌우할 것으로 보이며 전반적인 분위기는 우호적인 것으로 전망된다.

G03-8236672469

CJ E&M은 중국 사드관련 우려가 완전히 해소된 것은 아니나 현재 중국으로의 드라마컨텐츠 유통이 막힌 것 이외에 추가적인 펀더멘털 훼손요인은 없는 상황이다.

일본, 동남아, 북남미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하려는 노력은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라는 측면에서 오히려 긍정적인 부분으로 해석된다.

단기적으로 드라마 해외유통 및 영화부문의 턴어라운드 등으로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CJ CGV는 중국의 국내기업 규제에 따른 우려는 한 고비를 넘긴 것으로 보인고 완전 해소는 아니나 CGV의 1,2선 도시의 조인트벤처 사이트들 까지 있음을 고려할 때 규제를 가정하는 것은 지나치게 보수적인 상황으로 보인다.

국내 및 터키의 실적개선과 우려했던 중국의 실적도 예상대비 좋을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투자심리는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승택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중국 사드관련 우려가 해소된 것은 아니나 변곡점은 넘어갔다고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