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현대건설, 스마트 EEMS 설치확인 1등급 획득…제로에너지빌딩 선도

(입력) 2017-03-15 11:02:11 (수정)
(태그) #현대건설(000720), #스마트EEMS, #제로에너지빌딩
XMLYKR 업계/정책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현대건설이 최근 제로에너지빌딩 시대의 핵심 기술인 BEMS(건물에너지관리 시스템 :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

현대건설은 현대오토에버와 공동 개발한 ‘스마트 BEMS’를 용인시 마북동 소재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그린스마트 이노베이션 센터에 2014년부터 적용해 이번에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받았다.

 

현대건설 스마트 BEMS에는 한단계 발전된 시뮬레이션을 통해 ▲건물 에너지 목표관리(소비․생산) ▲인공지능 기반 공조복합제어 ▲MEG(마이크로 에너지 그리드 : Micro Energy Grid) 최적운전 등 최고 수준의 에너지 예측 및 제어 기술을 적용해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

스마트 BEMS의 다양한 핵심 제어 및 관리 기술들은 건물의 에너지 절감에 그치지 않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현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건물 관리가 가능한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개별 장비나 에너지 소비의 이상 징후를 자동으로 포착해 알려주거나 에너지를 절약하며 작동되면서도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제어되는 전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진다.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관계자는 “스마트 BEMS는 기존 모니터링 위주의 소극적인 관리 기술을 뛰어넘는 혁신적이고 능동적인 에너지 효율 관리가 가능하다”며 “실제로 지능형 공조제어기술,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시스템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량이 연간 약 25% 절감되고, 에너지 비용이 50%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 2016년 스마트BEMS를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고층형 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에 설계 적용한데 이어 향후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고정곤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이에스에이, 15억원 규모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계약 체결
이에스에이, 15억원 규모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계약 체결
이에스에이(052190)는 쇼미디어그룹과 15억원 규모의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및 홍
성우테크론, LG화학과 65억2300만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성우테크론, LG화학과 65억2300만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성우테크론(045300)은 LG화학과 65억2300만원 규모의 PACKING M/C AOMM형 개발품 및 소형파우치공급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85.4원 마감...전일 종가 보합
[외환마감]원·달러 환율 1085.4원 마감...전일 종가 보합
2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종가에 보합한 1085.4원에 마감했다.
[AD]KT텔레캅
[AD]우정사업본부
[AD]이디야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