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지식재산센터, IP경영인클럽 첫 교류의 장 열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17 18:49 KRD7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

‘4차산업 혁명과 특허’주제로 제1차 경북 IP경영인클럽 간담회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17일 경북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기업과의 소통을 위한‘IP경영인클럽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지역 IP경영인 대표들이 모여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4차산업 혁명시대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특허보유전략으로 기업성장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특허청, 경북도, 한국발명진흥회 담당자들도 동석해 지식재산경영인증 사업설명 및 경북지식재산센터 운영방향 및 기업지원정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 소개와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G03-8236672469

IP경영인클럽 회장인 아카데미정보통신(경산) 손경자 대표는"지원시책을 활용하면서 기업내 지식재산권 인력 인프라를 구축해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센터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허청 김남규 사무관은“지역중소기업 간 네트워크형성을 통해 IP경영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북도 김동기 계장은“네크워트 활성화를 통해 기업의 IP 역량 향상에 도움이 돼 궁극적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은‘4차산업과 기업생존전략’을 주제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로열티를 새로운 수입원으로 창출해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설명하고, 4차산업 시대에서 기업 생존전략을 공개함으로써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단순한 네트워크 구축에서 더 나아가 기업간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유용성 있는 모임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IP경영인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