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마블 ‘레볼루션’ 4월 공성전 등 업데이트 계획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3-19 11:55 KRD7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 #업데이트 #공성전

탑승펫, 3:3 PvP, 장비제작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 대거 공개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공성전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이 공개됐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레볼루션 이용자 초청 간담회를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했다.

이날 넷마블은 레볼루션 신규 콘텐츠로 ▲탑승펫 ▲공성전 ▲실시간 3:3 PvP ▲장비제작시스템 ▲낚시 ▲레어스킬 등을 소개했다.

G03-8236672469

가장 먼저 공개한 것은 다음주 업데이트로 예고한 탑승펫이다. 탑승펫은 말, 곰 등 다양한 펫을 타고 다니며 빠르게 이동하는 콘텐츠다. 탑승펫은 단순히 이동에만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이용자의 능력치를 올려주고 전투의 전략요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NSP통신

리니지2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공성전은 4월 업데이트된다. 전투의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방어탑, 함정 등 성의 방비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한다. 공성전의 영주에게는 강력한 혜택이 주어진다. 보상은 점령한 성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성을 차지한 혈맹에게는 특별한 상점 ‘점령상점’이 오픈된다.

원작 리니지에서 존재하는 세금 징수도 가능하다. 영주 혈맹은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다이아를 일정 비율로 세금으로 징수하고, 거둔 세금은 혈맹원들에게 나눠줄 수 있다.

5월에는 3:3 PvP(Player vs Player) ‘명예의 전장’이 들어간다. 이 콘텐츠는 콘트롤의 재미를 선사하고,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전략성과 강력한 보상을 제공한다. 상위 랭커는 별도 칭호나 특수한 외형 이펙트가 제공되며 명예주화로 희귀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NSP통신

레볼루션은 장비 제작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고 알렸다. 장비 제작 시스템은 ‘마제스틱 장비’, ‘푸른늑대 장비’ 등 기존 장비를 재료로 이용해 더욱 강력한 장비를 제작하는 방식이다. 현재 장비의 최고 등급은 SR로, 해당 시스템이 들어가면 UR이 최고등급이 될 예정이다.

이 외에 순차적으로 준비 중인 콘텐츠도 일부 공개했다.

앞으로 레볼루션에서는 낚시가 가능해진다. 이용자들은 연못, 호수 등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고 물고기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랭킹을 겨룰 수 있다. NPC들은 특정 기간에 보상을 걸고 낚시 대회도 개최한다.

모든 클래스가 함께 사용하는 레어스킬은 다양한 성능을 갖춰 여러 패턴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넷마블게임즈 권영식 대표, 조신화 사업본부장, 넷마블네오 박범진 개발총괄 등 주요 사업개발진이 모두 참석해 이용자 120여명과 함께 했다.

권영식 대표는 “레볼루션 이용자 수가 700만 명이 넘었다”며 “이용자분들의 성원이 없었더라면 이렇게 큰 사랑을 못 받았을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