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피고인,네 번째 OST 아픈 그림자 ‘라언’이 피날레 장식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3-20 22:06 KRD2
#피고인 #지성 #라언 #아픈그림자 #엄기준

21일 피고인 최종화가 끝나고 네 번째 OST 아픈 그림자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 통해 공개

NSP통신-피고인 네 번째 OST 아픈 그림자. (씨그널엔터테인먼트)
피고인 네 번째 OST 아픈 그림자. (씨그널엔터테인먼트)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21일 최종화를 앞둔 SBS월화드라마 ‘피고인’의 네 번째 OST ‘아픈 그림자’가 방송 종료 후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마지막 OST의 주인공은 음악감독의 실력을 겸비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라언(RAUN)’이다.

피고인 첫 번째 OST는 손동운이 ‘Dreaming now'로 매사에 강한 자신감과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검사 박정우(지성 분)가 아내와 딸을 죽인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돼 감옥에서 잃어버린 4개월의 기억을 찾기위한 꿈과 현실 넘나드는 오프닝 테잎을 끝었다.

G03-8236672469

이후 두 번째 OST는 래퍼인 산이가 ‘끝까지’로 사형수 박정우(지성 분) 검사와 누명을 씌운 악역 차민호(엄기준 분)의 투쟁일지를 EDM과 현란한 기타 사운드로 드라마를 절정으로 끌어 올렸다.

NSP통신-라언 프로필 사진. (라언)
라언 프로필 사진. (라언)

이어 세 번째 OST로는 ‘피고인’의 주인공인 박정우(지성 분)검사가 가족에 대한 그리움에 대한 감정을 잔잔하게 끌어올리다 후반부에 파워풀한 성량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인 수란이 ‘바람이 차갑네요’가 나섰다.

18부작으로 기획된 ‘피고인’의 마지막 OST의 주인공이 신의 한수였다.

21일 오후 10시에 최종화를 앞둔 ‘피고인’의 박정우(지성 분)검사는 딸을 찾고 악인 차민호(엄기준 분)에게 통쾌한 복수를 하는 스로리로 끝을 맺는다.

이후 자정에 ‘피고인’의 네 번째이자 피날레를 장식하는 OST를 맡은 가수는 ‘라언’이다.

라언의 OST는 ‘아픈 그림자’로 드라마 주인공인 박정우 검사의 1화부터 최종화까지의 감정 변화를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맞춰 기교보단 달빛아래에서 딸의 손을 잡고 있는 박정우 검사의 심정을 봄 꽃 날리는 청량보이스로 잔잔히 위로할 것 같은 라언의 목소리와 가사 내용이 빛났다.

라언(RAUN)은 크로스컨트리,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등 광고음악감독 실력을 겸비한 인정받은 가수로 차가운 듯 서정적인 보이스로 ‘아픈 그림자’의 깊고 넓은 감성적 스펙트럼을 넓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