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방은진 등 영화인 150명,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지지선언

(입력) 2017-03-21 10:26:40 (수정)
(태그) #방은진, #영화인, #안희정, #지지선언, #양우석
XMLYKR 국회위/정당

방은진(집으로 가는 길)·양우석(변호인)·조진규(조폭마누라)·이상우(똑바로 살아라)·유영선(여곡성)·김정진(새앙쥐상륙작전)

 

여의도 동우국제빌딩 8층 안희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경선캠프를 방문한 영화인들이 안희정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 = 안희정 캠프)
여의도 동우국제빌딩 8층 안희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경선캠프를 방문한 영화인들이 안희정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 = 안희정 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방은진(집으로 가는 길), 양우석(변호인), 조진규(조폭마누라), 이상우(똑바로 살아라), 유영선(여곡성), 김정진(새앙쥐상륙작전) 등 영화감독과 프로듀서, 촬영, 조명 등 영화인 150명이 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영화배우 방은진 등 영화인 150명은 20일 오후 3시 여의도 동우국제빌딩 8층 안희정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캠프를 방문해 안희정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이 열리고 있는 이 역사적인 시기에 저희 영화인 150인은 백범 김구 선생의 ‘문화 강국론’을 되새겨 보면서 문화에 대한 통찰력과 리더쉽을 갖추고 문화강국의 꿈을 실현 할 수 있는 지도자가 누구일까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 지난 9년의 이명박·박근혜 정권은 대한민국의 영화인들을 좌파, 진보, 종북세력으로 매도하며 부산국제영화제를 파국으로 몰아넣었고 문화계 블랙리스트라는 주홍글씨를 씌워 지울 수 없는 상처와 트라우마를 안겨 주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한 “새롭게 출발할 대한민국은 온 국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서 다시 한 번 도약할 모멘텀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바로 그 모멘텀은 바로 문화의 힘에서 시작된다”고 선언했다.

이어 “일찍이 백범 김구 선생이 꿈꾸던 ‘문화강국’이 실현되는 ‘새로운 대한민국’, 이러한 시대적 소명에 화답할 통찰력과 리더쉽을 갖춘 안희정 후보의 또 하나의 확고한 소신과 신념인 ‘문화강국론’에 적극 동참하고 지지 한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이주열 “4월 경기회복세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판단돼”
이주열 “4월 경기회복세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판단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달 간담회에선 기준금리 인하 필요성이 줄었다고 했는데
금통위, 통화정책 완화기조 유지…“새 정부 정책방향 지켜볼 것”
금통위, 통화정책 완화기조 유지…“새 정부 정책방향 지켜볼 것”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 동결했다.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는 25일 정례회의를
이주열 총재 “기준금리 1.25% 동결…만장일치”
이주열 총재 “기준금리 1.25% 동결…만장일치”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5일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회 회의 이후 열린 기자간
[AD]삼성SDS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